안녕하세요 랑 입니다.

이번에  쭈꾸미 낚시를 하러 갔다왔는데요!
시간에 밀려밀려  뒤늦게 예약한 저희는  쭈꾸미 끝물에  예약을 잡고  이동했습니다.

쭈꾸미 낚시의 최고의때는  9월과 10월같은데  해마다 다를수있으니  이부분은 찾아보시는게 더 확실할거같습니다.

이번에 예약하고 타게된 배는 군산 에위치하며
해신호 라는 이름을 가진 배를 올라타게되었습니다.

주변에 수소문 해보니  여기가 제일 친절하고 좋다고 소문이 나있기에  가보았습니다.

배는 아래와 같습니다.

배를타기전 확인을위해 연관되어있는 낚시마트로 이동을하는데요 그곳에서 낚시대를 빌릴수있습니다. 보통 만원에 하나 빌릴수있는거 같더라구요. 때마다 바뀌지않는다면 이가격이지 않을까 하네요

그리고  필요한 준비물품은
애기  애자   도레  와  줄을끊을만한 칼  무게추 정도와  이후에 스트로폼과  편의점에서 구할수있는 각얼음(1500~1800) 정도되네요


해신호 선장님이 담을수있는 지퍼백을 주시기에 담은곳은 따로  걱정안하셔도 됩니다만.
생물로 가져가고 싶은분들은 어항같은것과  산소공급기? ....정도  구비하시면 되지않을까 싶네요.


일단 이글은  초보자가 겪어본 일로 쓴것이기때문에 경험자분들또는 고수님들에게  맞지않는 이야기가 될수있습니다.
이쁘게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무게추는 그날그날 물살이 달라서  마트에서  오늘물살에 맞는  추를 달라고 하시면되는데..
경력자분이  초보는  그거보다 좀더 무거운추를  가져가는게 나을거 같다 라고 하셨는데  이후에 왜 그런지 알게되었습니다..  물살이 강해지니  추가 바닥에 닿는 느낌이 잘안납니다.
그러니 추를  종류별로 살수있으면 사거나  한개의 추로  한 4번정도 할수있는 정도로 사시면 될거같습니다.
추는 애기와 같이쓴다고 하고요
애자를 사용할경우에는  애자만쓰시면됩니다.

둘다써본바로는 개인적으로는  애자가 더쓰기 편한거같습니다. 바닥에 닫는 느낌도  잘나구요. 끊어지면  다시달기 편한것도...있습니다.

처음에는 갑오징어도 나온다해서 2채비 해봤는데  별로였습니다.. 나오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1채비로  애자만 끼고 했습니다.
아무도 건지는거 없을때  저는 간간히 한개씩 건지게 됬습니다.
운이따라줘서그런가 싶기도 합니다.

그리고 빌린낚시대를 보면  처음보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저도 기본낚시대만 알지 이런건 처음봤습니다.
사용방법은 선장님이 알려주시긴하지만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낚시줄 바로밑 은색 반달모양이 있는데  그걸누르면 줄이 풀리고  줄감는 행동을하면  풀리는게 멈춥니다.
간단하지요?

쭈꾸미든 뭐든 잡으면  본인 앞에있는 통에 넣으시면 되구요.

물이없으면  통위쪽에 잘보시면 레버가 있습니다.
그걸  돌리시면 물이 나옵니다.

선장님이 배를흔들어주시니  챔질? 이라하나요  낚시대를  위로올렸다 내렸다 안하셔도 될정도입니다.  가끔필요하면 하셔도 괜찮지만하실때  자세를 잘잡고 하시기바랍니다 조금  강하게 흔들릴때도 있기때문입니다.

가끔 이런것도 잡힙니다. 새끼 불가사리... 제가잡았습니다.

그리고나오는 시기에따라 잡히는 양이 엄청  큰폭이 되오니  날짜를 잘잡고 움직이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끝물이라 거의  명당 10마리잡습니다.

많이잡은거지만 시즌에는  명당 100마리까지 나오는 경우도있으니  날을 잘잡고 움직이셔야 합니다.

마무리로 잘안잡히면 선장님이  마지막으로 포인트를 이쪽저쪽 돌아다녀주셔서  좀더  잡을수있었습니다.

군산해신호 추천드립니다.
지금은 쭈꾸미가 끝나고 다른것이지만  시즌별로 운행이 다르니  마음에 드시는걸로 골라서 즐겁고 안전한 낚시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